Kbrand
Project high1 Brand Identity
Client 강원랜드
Year 2018
Scope Visual Strategy, Visual Identity Design, Typeface
하이원 BI의 시그니처 모티브는 ‘원추리꽃’입니다. 6~8월에 군락을 지어 피는 야생화로 꽃말은 ‘기다리는 마음’, ‘소망이 이루어짐’ 등이 있으며, 이 꽃을 보면 모든 근심을 잊어버린다고 하여 ‘망우초’라고도 부릅니다. 하이원 리조트에 오면 누구나 근심 걱정을 잊고 평화로운 마음을 얻을 수 있으며, 기원하는 것이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이원의 로고타입의 특징인 ‘원추리’ 꽃을 시각화 함으로써, 서체에도 이러한 특징을 녹여 제작하였습니다. 부드러운 굴림 효과와 세로획의 사선, 그리고 곡선 형태의 원이 아닌 직선과 곡선으로 제작된 하이원의 특징을 글꼴에 모두 녹여 제작하였으며, 이러한 특징과 더불어 밀도 높은 구조를 통해 가독성을 보완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사람들에게 꽃은 행복이고, 바람은 위로이며, 숲은 안식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언제나 자연을 그리워하고 마주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한 순수한 자연에 세상의 빛을 더해 사람들의 가슴을 더 설레게 만드는 곳, 그곳이 바로 하이원리조트입니다. 하이원 리조트의 새로운 테마인 ‘꽃, 바람, 숲, 빛’은 태백산맥 높은 곳에 맑은 공기와 함께 어우러진 우리 하이원리조트를 이루고 있는 ‘4원소’로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자연이 하이원의 자랑이고, 미래를 만들어갈 새로운 가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