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rand
Project LX Corporate Identity
Client 한국국토정보공사
Year 2012
Scope Corporate Identity, Brand Identity, Character Design
우리 국토(Land, Location)에서 풍성한 삶(Life)의 이야기가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리더(Leader), 내일의 비전을 제시하는 최고의 전문가(Expert, Excellence, Future)로 힘차게 출발하는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새로운 얼굴입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의 New CI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국토정보 전문 기관이라는 공사의 미래 비전과 위상을 반영하여 개발되었다. 공사 명의 영문 약칭 LX는, 국토공간의 무한한 가치 창출을 주도하는 대표 공기업 으로서의 지향 이미지를 구현하며 Intial ‘L’은 Land, Location,  Leader를 상징하고 ‘X’는 eXpert, eXplorer, eXtraordinary의 의미를 함축한다.


국토정보는 활용하기에 따라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기업에 새로운 활로를 열어줍니다. 국민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줍니다. LAND1은 그 무궁한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어낼 ‘유일’하고 ‘통합’된 ‘최상’의 국토 통합 공간 정보 서비스입니다. 'L'과 'I'의 Square Frame은 정확성,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부동의 신뢰감을 표현하며 땅과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Land1 서비스 브랜드의 위상을 의미하며 컬러 역시 Blue, Orange의 진취적이고 활기찬 색감을 사용함으로써 기술과 사람, 현재와 미래를 잇는 살아있는 국토 통합 공간 정보 서비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캐릭터 '랜디(Landy)'는 끈기와 지혜의 상징인 거북이로 국토 곳곳을 면밀하고 성실하게 조사, 분석하는 한국국토정보공사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거북이 등에 멘 가방은 지구 곳곳을 부지런히 누비며 공간의 가치를 높여가겠다는 공사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친근하면서 땅을 잘 알고 성실하며 꼼꼼한 이미지의 '거북이'를 모티브로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축적된 전문성과 기술력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거북이 등의 지구 가방을 재미있게 재해석하여 부지런하게 임무를 수행하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형상화되었습니다.

특히 '지구 가방'에 표현된 지구 안의 경도와 위도, 원형 점(dot)들은 땅(Land)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더 나아가 공간에 대한 무한한 미래를 제시하는 글로벌 전문 기업으로서의 대표성을 담아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