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rand
Project KLPGA Corporate Identity
Client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Year 2005
Scope Visual Strategy, Visual Identity Design
CI의 표현 주제는 ‘Silk & Steel’로, 여성과 골프의 공통적 속성이라 할 수 있는 부드러운 섬세함과 힘 있는 역동성을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특징은 Red Color를 주색으로 한 영문 Wordmark형으로 여성이 주체임을 암시하는 한편, korea를 나타내는 ‘K’에 한국의 정체성을 국제적 감각으로 표현할 수 있는 Red, Blue, Yellow Color로 적용함으로써 KLPGA만의 독특한 퍼스널리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특히, Italic으로 처리된 조형적 역동성과 더불어 Red는 Passion, Blue는 Sportsmanship, Yellow는 세계로 뻗어 나가는 Vision을 의미하고 있으며, 이는 KLPGA, 소속 프로선수, 고객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호흡할 수 있는 ‘KLPGA Spirit’을 상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