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rand
Project DMZ Peace Trail Brand Identity
Client 행정안전부
Year 2020
Scope Brand Strategy, Brand Identity Design, Signage Design, Stamp Design

브랜드 로고는 DMZ 평화의 길을 세계적인 관광 도보 여행길로 조성하고, 홍보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비무장지대만이 가지고 있는 역사와 생태, 문화적 특징과 평화와 번영을 염원하는 길로서의 상징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나란히 연결된 DMZ 글자 상징 안에 길과 비둘기 모양은 평화의 기원을 상징하며, 녹색 계열 색상의 조합은 생태계의 보고인 비무장지대의 가치를 반영하였습니다. 또한, 평화의 길 글자는 갈색을 활용해 도보 여행객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주는 길의 이미지를 나타냈습니다.


“DMZ 평화의 길의 힐링공간, 평화쉼터”
‘DMZ 평화의 길’을 걷다가 만나게 되는 쉼터로서의 특징을 ‘평화쉼터’라는 명칭을 통해 보다 직접적으로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나무와 나뭇잎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로고의 형태 또한 정형화하지 않고 자유롭게 배치한 브라운 컬러와 그린 컬러의 워드마크를 통해 자연 안에서 얻게 되는 휴식과 힐링공간으로서의 상징성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